최근 방문 추이








23 24 25 26 27 28 29
유용한 링크



총 게시물 24건, 최근 0 건
 
자사고 폐지논란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2017-06-19 (월) 조회 : 3521
 
새 정부의 현재 교육부의 지침에 따라 자사고와 외고 등이 폐지 위기에 몰려 미국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예상치 못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이미 고등학생인 학생들에게는 큰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만, 중학교에서 이들 학교로의 진학을 통해 미국 명문대에 가려고 했던 학생들은 그와 같은 계획을 수정하거나 보완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우선 대표적인 미국 유학 사관학교 역할을 했던 민사고, 북일고 등 자사고와 대원외고나 용인외고 등의 미래가 불투명해짐에 따라 이들 학교들의 재지정과 입학시기가 맞물려 있는 어린 학생들의 경우에는 다른 대안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겠네요.
 
1. 미국 조기 유학
: 지금은 미국 조기 유학 학생 수가 크게 줄었지만, 상황이 이렇게 변하면 다시 조기 유학생이 증가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비용문제가 만만치 않아 모든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은 아니지만, 가능성은 열어두고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제주도에 있는 국제학교들
: 지금도 많은 학생들이 제주도에 위치한 NLCS나 KIS 브랭섬홀 아시아 등에 가고 있는데, 이들 학교들이 당분간은 자사고나 외고의 대안으로 각광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합격 경쟁도 더 치열해지겠지요. 문제는 이들 학교들의 학비도 굉장히 비싸서 이럴바에는 차라리 유학을 가겠다는 학생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보수적인 교육시장의 특성상 많은 학부모님들이 안정적인 선택을 위해 자사고 지원을 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기적으로는 국내 자사고와 외고의 국제반 운영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고, 장기적으로는 현재 한국 대학들에서 운영하는 국제전형 역시 타격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무튼 추이를 꾸준히 지켜볼 필요가 있는 상황입니다.


marvel97 17-06-20
답변  
폐지되면 좋은거 아닌가?
     
저도 17-11-01
저도 폐지하는게 맞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