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문 추이








23 24 25 26 27 28 29
유용한 링크



총 게시물 24건, 최근 0 건
   
조기 유학 열풍 이제 끝난 걸까? (출처): 연합뉴스 2015. 11.19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2015-12-21 (월) 조회 : 3081
  조기 유학 열풍이 가라앉은 것으로 보인다는 뉴스 기사입니다. 올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미국으로 자녀들을 유학 보내려고 하시는 부모님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만한 기사가 아닌가 합니다. 한 달 전 언론에서 대대적으로 보도했던 기사입니다.
미국 조기 유학생 수가 급감하고 있다. 이제 미국 조기 유학의 시대는 끝난걸까.
(사진 출처: 연합뉴스 2015. 11. 19)
<사진이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기사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조기유학생이 급격히 줄고 있다는 기사는 그 동안 꾸준히 언론을 통해 보도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대대적으로 구체적인 통계를 곁들인 기사가 나온 것은 처음인 것도 같습니다. 도표로 살펴보니 1/3 수준으로 유학생이 감소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미국 조기 유학의 시대가 끝난 걸까요? 그럴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조기 유학을 떠나는 학생과 자녀를 보내는 학부모님들 대부분이 아이비리그 유학을 생각하고 유학 계획을 세웁니다. 그런데 현실은 녹녹치 않죠. 조기 유학생 중 오직 1% 미만의 학생만 아이비리그에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비싼 돈을 들여 조기 유학을 갈 필요가 있냐는 의문이 드는 것은 당연합니다. 기러기 아빠문제로 대변되는 가정내 불화도 조기 유학 열풍이 사그라든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여러 악재가 겹치면서 조기 유학생 수는 2000년대 후반 부터 급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이제 조기 유학생 수가 바닥을 친 것일까요? 조기 유학을 떠나는 일은 마냥 어리석은 일일까요? 아니면 남들 다 안가는 지금이야 말로 기회일 수 있을까요? 많은 생각이 들게하는 기사였습니다. 


ㄷㅎ 15-12-21
공고화 됐다는... 오히려.  윗층 말이야.
뭘끝나 15-12-21
안 끝났음. 공부 못하는 애들만 떨어져 나간 것임.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