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문 추이








23 24 25 26 27 28 29
유용한 링크
  질문답변
 
 
작성일 : 18-08-07
[인문사회 및 예능(학부)] 한국 대학에서 CC로 편입 생각하고 있습니다
 글쓴이 : hypomw
포인트 : 300점   조회 : 4,647  
안녕하세요,
한국 대학에서 CC로 편입, 최정적으로 아이비리그 대학 편입까지 소망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이제 막 시작한 터라 전문가 분들의 답변이 간절합니다.

제 상황을 먼저 설명해 드리자면, 이름 대면 다 알만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상위권 대학교에 재학 중입니다.
그럼에도 편입을 생각하는 이유는 아이비리그의 특정 대학교 특정 과에서 공부하고 싶어서 입니다.
하지만 SAT나 AP를 개인적으로 준비하기에는 너무 힘들고 늦어질 것 같아 CC>>UC 로 편입하고자 합니다.
현재 다니는 대학에서 GPA가 나쁘지 않아(4.0 넘습니다) 이를 인정받고 CC에서 일년만 다니고 UC로 편입하고 싶은데,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한국대학에서 몇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지
CC로 편입할 때 최소 학점이 있나요?
혹은, 학점이 몇 넘으면 UC로 편입이 안 되는 기준이 있나요?
CC에 따라, 그리고 UC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한국 대학에서 인정받을 학점이 몇 학점 정도가 적당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2. 한국 대학에서 바로 UC로 편입하는 게 가능할지
제가 찾아본 바로는 이 경우 고등학생이랑 비슷하게 취급 받아서 SAT 점수도 필요하고 복잡하다 들었는데..
혹시 제가 계획한 것보다 더 현명한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ㅠㅠ

3. 고등학교 transcript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몇 군데 대학을 찾아보니까 고등학교에서의 transcript도 필요하다고 나와있던데, 이건 어떻게 준비하는 건가요?
고등학교에서 apply하는 대학교로 직접 보내야 한다는 규정 같은 것들이 있던데.. 그렇다면 편입하는 시기에 고등학교 행정실에 연락을 해야 하는건지, 아니면 미리 준비할 수가 있는건지 알고 싶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현명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hypomw 18-08-17
 
토플 성적만으로는 아이비급 대학 편입이 어렵다고 알고 있어서 질문 했는데 다들 UC 편입을 추천해주시네요ㅠㅠ
따뜻한 답변 모두 감사드립니다.:)
     
dale 18-08-21
 
제가 보통 댓글 잘 안 다는데, 지나가다 보고 조금 이해가 안가서 그러는데, 그러면 질문자 님 질문이 정확히 뭡니까?
UC를 가고 싶다는 것입니까? CC를 가고 싶다는 것입니까? 아니면 그냥 아이비를 가고 싶다는 것입니까? 아니면 CC 갔다가 UC 갔다가 훗날 최종적으로 아이비 편입할 생각이라는 것입니까?!
어떤 식으로든지 아이비를 가고 싶다면 지금도 토플 고득점, SAT 고득점(아이비는 학교 별로 편입이라도 SAT 필요한 경우 있음) 준비해서 아이비 지원 가능합니다. 물론 붙여줄지는 의문입니다만. 이론상 지원은 가능합니다. 시간을 아끼고 싶다면 바로 지원하세요.         
          
hypomw 18-08-21
 
제 목표는 UC 편입입니다. 그 중에서도 아이비 대학을 희망하고 있고요.
다만 아이비 대학을 바로 편입하려면 토플만으로는 가능하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토플만으로 편입 가능한 아이비 대학이 있다면 알려주세요ㅠ)
그런데 SAT를 준비하려면 재수를 하는 것과 다름이 없고 학원의 도움 없이는 힘들며 SAT를 응시할 수 있는 곳도 찾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모색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찾은 방법이 CC를 통해 가는 것이었는데 답변을 읽어보니 다들 비추하시네요...
토플만 가지고 UC로 편입을 한다면 수많은 UC 중에서 어디를 지원해야할지 여러모로 고민이 많은 상태입니다ㅠㅠ
또 제가 현재 한국 대학을 다니고 있는 상황이라, 2학기까지 듣는다면 33학점 정도로 크레딧이 너무 많아질까봐 걱정하고 있습니다.
               
皇覇 18-08-28
 
저도 hypomw님, 무슨 말인지 잘 이해 안감.
아이비랑 UC랑 헷갈려 하시나?? 도대체 무슨 말인지.... 암호 읽는 느낌.
                    
hypomw 18-08-29
 
헉 죄송합니다 제가 Community College 랑 4년제 University를 차이를 두고 이야기를 하려다 보니 UC라고 계속 쓰고 있었네요ㅠㅠ 혼동 드려서 죄송합니다;;
               
아수라 18-08-22
 
"제 목표는 UC 편입입니다. 그 중에서도 아이비 대학을 희망하고 있고요." 여기에서 혼동의 여지가 있어 말씀드립니다.
UC대학과 아이비리그 대학은 전혀 다른 대학이고, UC는 UCLA, UCSD, UCI, UCB등의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을 의미하고
아이비리그 대학은 Harvard, Yale, Brown, Cornell, Columbia, UPenn, Dartmouth, Princeton 8 개 대학을 말합니다.
즉, UC중에 아이비는 말이 안되는거죠.
                    
hypomw 18-08-29
 
네네 4년제 university 를 cc랑 구분해서 말하려다가 실수했습니다ㅠㅠ 글이랑 댓글에서 말한 UC는 UC계열 대학이 아니라 4년제 대학을 얘기하는 거였습니다ㅠ
 
이 질문자 상황은 그냥 토플 점수 만들고 UC 편입 지원 바로 하면 됩니다.
다른 게 필요없습니다.
hypomw 18-08-08
 
1. 크레딧이 너무 많으면 편입이 안 되는 규정이 흔한가요?ㅠㅠ 60점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넘으면 안 되는 학점은 한 70점 정도 되려나요...

2.토플만 보고 들어갈 수 있는 아이비 UC가 있나요?
제가 1학년만 한국 대학에서 다니고 바로 편입을 하고 싶은데 지금 시기에 UC 2학년 준비하기엔 너무 늦지 않앗나 싶어서요.

답변 다 감사히 읽고 있습니다ㅠㅠ
     
iope2015 18-08-09
 
편입 시 크레딧 너무 많으면 안 받아주는 건 미국 명문대 같은 경우는 일반적인 얘기입니다.
근데 CC는 상관없을 거 같습니다.
근데 님이 지금 CC 갈 필요는 없고요.
토플을 일단 준비하세요. 그리고 UC 지원하세요. 그게 다 입니다. 
     
ChanelWedding 18-08-09
 
가타부타 할 것 없이 UC갈 거 라면 지금부터 준비하세요.  토플 성적 정도만 있으면 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King George 18-08-08
 
1. CC는 그런 사항들 거의 따지지 않고 다 받아줍니다. 오히려 UC의 경우 크레딧이 너무 많으면 편입이 안 될 수도 있겠죠.

2. 한국대학에서 UC로 가는데 SAT 필요하지는 않을 겁니다. 바로 토플만 있으시면 될 거에요.

3. 원서 넣고 나서 성적표는 보내는 거라 지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에는 영문성적표 발급해주니까 받아서 보내시면 됩니다.
Banquet94 18-08-08
 
질문자 님, CC? ...
님 그거 도박인데요.
아주 간단히 대답해 드리자면,


1. CC도 학교 마다 다른데 일반적으로 너무 많이 학점 듣지 않는 게 좋습니다.
(60점 이하. 근데 님 같은 경우 한국에서 상위권 다니고 GPA도 좋고 토플도 잘 받을 자신 있다면 굳이 CC 갈 필요 없습니다. 왜 CC 굳이 가시는지...)


2. 당연 가능합니다. 님이 한국 상위권 다니고 에세이 잘 쓰고, 토플 잘 받을 자신 있다면 바로 UC나 아이비 지원해 보는 게 좋습니다.
(아이비는 힘들더라도 UC는 어느 캠퍼스 붙을 것입니다. 문제는 아이비로 재편입은 미국도 재편입을 그리 좋게 안보기에 조금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편입은 일부 대학 빼고는 기본적으로 SAT 잘 필요하지 않습니다. 제출 의무 아님.- 그러나 이것도 학교 마다 다름.)


3.지원 UC 각 캠퍼스 학교 마다 다릅니다. 각 대학 측에 의뢰해야 합니다. 그게 젤 정확.